1. 피알(PR : Public Relations)
설 명
기업이 일반 대중에게 기업내용이나 기업의 좋은점. 기업의 사고방식을 제시하고 이해나 협력을 구하는 것을 말한다. PR은 특정상품의 매출효과를 노린 광고와는 다른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퍼블릭시티(Publicity)나 각종 행사개최에 따른 판촉활동이라는 견해도 있다. 근래에는 종합커뮤 니케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일반대중이 참가하여 공감을 주는 수법으로서 이벤트(Event)와 결합해 서 채용되고 있다.
2. 플로어레디상품(FRM : Floor Ready Marchandise)
설 명
FRM은 소매업점포에 납품되기 위해 그 상품이 납입된 시점에서 직접 그대로 매장에 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상품을 말한다. FRM은 의류 등에 대해서 미국의 백화점과 할인점 등의 소매업계 가 실시하고 있다. 종래에는 가격태그와 소스마킹을 채용하며 상품을 납품하여도 매장에 출하하 기 전에 유통센터 등에서 판매라벨을 독자적으로 만들어 상품에 붙이는 작업을 하였으나, 가격태 그에 그 소매업체가 지정하는 판매가를 표시한 상품과 미리 지정한 행거에 달아 납품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작업이 삭감된다.
3. 풀 전략(Pull Strategy)
설 명
제조업체가 최종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매의욕을 환기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중간상(특히 소매상)에게 자사제품을 요구하도록 하는 판매촉진전략을 말한다.
4. 푸쉬 전략(Push Strategy)
설 명
제조업자, 도매상이 판매경로상의 중간상을 판매촉진의 대상으로 하여 자사제품을 취급하는 판매 자의 판매의욕을 환기함으로써 고객에의 권장판매를 적극적으로 전개하도록 하는 전략을 말한다
5. 표적시장(Targeting Market)
설 명
세분시장 중에서 기업이 표적으로 하여 유통관리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에게 가장 유리한 성 과를 제공하여 주는 매력적인 시장을 말한다.
▣ 함께 읽기 좋은글 바로가기
'[시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사시공자 / 공시 / 공시송달 / 공신력 / 공실률 / 공용부분 / 공용징수 / 공유지연명부 / 공인중개사 / 공인중개사 시험 [ 공인 중개사 시험 STUDY 4 !!] (52) | 2023.10.04 |
---|---|
외국환거래법 (외국환업무취급기관/외국환은행) / 외국환평형기금 (52) | 2023.10.04 |
[비관측경제(NOE) / 비교우위 / 비용인상 인플레이션] - 시사경제상식 (64) | 2023.10.03 |
변화율/보류지/보존행위/보증기관/보증보험/보통징수/복대리/복리시설/복임권과복임행위/복합개념의부동산 (58) | 2023.10.03 |
한국은행은 또는 연준은 왜 자꾸 금리인상을 할까? (빅스텝,자이언트스텝) (29) | 2023.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