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웃소싱 (Outsourcing)
용어정의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
부연설명
아웃소싱은 미국 제조업 분야에서 활용하기 시작하여 이제는 경리 · 인사 · 신제품 개발 · 영업 등 모든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아웃소싱은 최근 비용을 절감하면서 효율을 높이는 경영혁신의 예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2. ROI (Return On Investment)
용어정의
투자 자본 수익률 ROI (Return On Investment)
부연설명
기업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진행한 프로모션, 광고, 캠페인 등의 모든 투자 비용 대비 얼마나 돈을 벌었느냐 하는 ‘순이익’을 계산할 때 사용하는 지표 입니다. 계산 식: ROI = 순수익 / 광고비 x100 (ROI가 클수록 수익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함.) 예시) 총 프로모션 투자비 100만 원이고 투자비를 제외한 순수익이 500만 원 일 때 ROI는? ROI = (순수익) 500만 원 / (투자비) 100만 원 x 100 = 500%
3. 애프터마켓 (After Market)
용어정의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 이후에 부품 교체와 유지보수, 설비확장, 컨설 팅 등을 해주는 서비스시장
부연설명
대표적으로 자동차 정비나 액세서리 용품, 디지털 인화 서비스 등과 같은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애프터마켓은 2008년 전 세계를 덮친 경제위기 이후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 했는데, 이는 위기를 느낀 산업계가 신규 설비 투자보다는 기존 설비 유지보수를 더욱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애프터마켓은 시황에 덜 민감한 사업 안정성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위 자료는 스타트업 자료집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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