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등급별 서열 정리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를 했습니다. 명품 시계 중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브랜드는 롤렉스 입니다. 하지만 롤렉스 보다 훨씬 비싼 고가의 명품 시계도 많고, 그중 명품시계 만의 순위와 서열이 존재가 하고 있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및 등급별 서열을 확인하겠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명품 시계 브랜드 순위는 5등급~1등급으로 총 5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 5등급 : 수페리어
- 4등급 : 럭셔리
- 3등급 : 톱클래스 럭셔리
- 2등급 : 하이엔드
- 1등급 : 빅5
각 등급별로 평균 판매 가격 입니다.
5등급에 위치한 명품시계들은 평균 100만원 이하로 구매가 가능 하고, 4등급 명품시계의 경우 평균 1,000만원 이하, 3등급부터는 최소 1,000마원 이상인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등급 명품시계들의 경우 억대의 가격으로 가격대가 집 한채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ㅏ.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는 5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높은 위치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텍 필립은 모든 명품 시계 중 브랜드 순위가 1등이고, 카시오는 명품 시계 브랜드 순위 중 제일 아래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계 명품 브랜드 롤까오 라고 하는 롤렉스, 까르띠에, 오메가의 시계들도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최상위 티어 시계 브랜드
최상위 시계 브랜드 파텍필립, 바쉐론 콘스탄틴, 오데마 피게, 브레게, 아랑에운트죄네 가 있습니다.
파텍필립
팍텍필립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으며, 엔트리는 약 5000만원 정도 가격대에 구입 가능 합니다. 하지만 컴플리케이션 모델의 경우에는 20~30억원대로 직장인 월급으로 생각하지도 못할 브랜드로 잘나가는 기업을 CEO들이나 구입 할수 있는 시계 입니다.
바쉐론콘스탄틴
바쉐론콘스탄티 시계의 가격대는 높은편이지만, 저렴한 라인인 엔트리 모델 피프티 식스 라인은 1500만원대 정도 합니다.
오데마피게
150년 정도 가족이 대를 이으면서 유지해온 브랜드로 시그니처 라인 로열오크시리즈 가 있습니다.
브레게
약 3000만원 정도의 가격대인 브레게 마리는 색도 이쁘고 고급스러워 시계를 잘 모르는 분들도 매력을 느끼는 제품 입니다.
아랑에운트죄네
독일 최고의 하이앤드 명품 시계 브랜드로 BIG 5 가운데 유일한 스위스 국적이 아닌 브랜드로, 연 생산량이 대략 5000~7000 정도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생산량은 적은 편입니다.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에는 블랑팡, 피아제, 로저 드뷔스, 리차드밀 등이 있습니다.
피아제
디자인이 슬림하다는 특징이 있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시계를 제작해 그 두께가 2mm로 기네스에 등재 되기도 했습니다. 시계에 보석을 많은 넣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할 기능은 모두 있어 상당히 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polo 시르즈로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리차드밀
리차드밀이 설립한 스위스 최고급 시계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로만 보면 파텍필립보다 비싸고, 엔트리 모델도 1억대 가격으로 유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기계식 시계로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고,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로저 드뷔
모든 시계 생산제품이 제네바 홀마크 인증을 받는 기록이 있고, 추신수 선수가 화보를 찍으면서 국내에서도 유명해졌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등급
명품시계 브랜드 등급은 5등급~1등급으로 나뉩니다. 1등급의 경우에는 직장인 월급으로는 생각하지 못할 만큼의 고가의 가격대이지만, 5등급의 경우에는 직장인들도 마음만 먹으면 한번쯤은 구입해볼수 있는 가격대로 충분히 고급스러운 시계를 착용해볼수 있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수페리어 5등급
시계 브랜드 순위 꼴찌 프레드릭 콘스탄트, 미도, 오리스, g-shock, 시티즌, 티소, 세이코, 해밀턴, 카시오 가 있습니다. 5등급에 위치한 시계들의 경우 명품 브랜드 순위에는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명품 시계 라고 하기 보다는 패션 시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5등급 모델의 경우 100만원대까지의 시계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10~20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한 모델들이 많아 대중적인 시계 브랜드 계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럭셔리 4등급
시계 브랜드 순위 4등 에는 라도, 태그 호이어, 론진, 튜더, 그랜드 세이코, 까르띠 가 있습니다. 까르띠와 태그 호이어는 좀 더 높은 수준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까르띠에의 인기 모델인 발롱 블루 스틸은 700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태그호이어의 인기 모델 카레라 데이 데이트의 경우에는 400만원대에 판매 됩니다. 라도, 론진, 튜더, 세이코에 비해서는 고가의 시계 브랜드라고 볼수 있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톱클래스 럭셔리 3등급
시계 브랜드 순위 3등에는 롤렉스, 브라이틀링, 파네라이, IWC, 오메가, 위블로가 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구매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는 고가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 최소 1,000만원 이상 입니다.
롤렉스와 오메가 시계 브랜드 순위 3등으로 비슷한 급으로 대부분 인정을 하고 있지만, 롤렉스의 경우 오메가 보다는 더 높은 등급의 위치라고 말하는 입장이라 영원한 라이벌 관계라고 볼수 있습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하이엔드 2등급
시계 브랜드 순위 2등에는 글라슈테, 피아체, 블랑팡, 리처드 밀, 로저 드뷔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롤렉스가 고평가 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예거-르쿨트르나 로저 드뷔는 롤렉스 보다 더 높은 고가 가격대로 판매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입니다.
명품시계 브랜드 빅 5 1등급
명품시계 브랜드 1등 빅5에는 파텍 필립, 브레게, 오데마 피게, 바세론 콘스탄틴 브랜드가 있습니다.
빅5 시계들도 서열을 나눠지고 있고, 이중에서 파텍 필립이 가장 높은 순위로 가격대가 가장 높은 편 입니다. 서울 아파트 한채 가격인 20~30억원의 호가의 수준으로 가장 높은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명품 시계 구입하는 이유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등급별 서열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명품시계를 구입하는 이유를 보면 본인이 시계를 착용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투자처의 목적으로 구입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한정된 모델의 가치는 증가하게 되고, 명품시계를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 빈티지 시계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떤 목적으로 구입을 하든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선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시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 지속되는 기침과 가래, ‘결핵’ 의심 (45) | 2023.12.06 |
---|---|
달러투자방법 4가지는? (59) | 2023.12.06 |
머릿속 시한폭탄 ‘뇌동맥류’, 4060 여성은 더 위험! (41) | 2023.12.06 |
겨울, 당뇨 환자에게 ‘이 곳’ 운동이 중요한 이유 (37) | 2023.12.06 |
내국신용장 J커브 효과 (53) | 2023.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