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 K입니다.
오늘은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표준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 일련의 회계원칙 표준에 따라 공시된 재무제표입니다.
이렇게 연말에 공시한 표준재무제표가 동일함을 증명하는 서류가 바로 <표준재무제표증명원>입니다.
아래에서 2가지 방법을 알아볼게요. 미리 사업자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 홈택스에 로그인
- 민원증명 탭
- 표준재무제표증명원
2. 정부24에서 발급받는 방법
- 정부24에서 로그인
- 서비스 <신청/조회/발급 탭> 클릭
- 표준재무제표증명원 검색
3.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이 필요한 이유?
이렇게 2가지 발급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은 보통 기업이 대출을 받거나, 심사를 받을때 회사의 재무상태가 이러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로써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기업이 은행권에서 자금 차입이나 갱신을 할때 자주 준비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상 K였습니다.
[정보 & TIP/정보글] - 위탁생산의 종류(OEM,ODM,COM,JDM)
728x90
'[회계]정보&[업무]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계기준종류 (K-IFRS , 일반기업회계, 중소기업회계) (0) | 2023.06.22 |
---|---|
연차사용촉진제도 1차 고지시기가 다가오다. (0) | 2023.06.19 |
지적재조사 사업 부지에 선정되다 (면적증가가 직원입장에서는 편하다) (0) | 2023.06.14 |
원가회계의 간단한 용어(제조원가&직접원가,간접원가&고정원가,변동원가 (1) | 2023.06.07 |
출산전후휴가 급여 <회사 담당자가 해주어야 할 것> (2) | 2023.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