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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Cost Per Mille(Thousand), iMpression) /CRB지수/ CSF
1. CPM(Cost Per Mille(Thousand), iMpression)
설 명
광고매체를 이용해 1,000명 또는 1,000가구에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대중매체에 의해 노출되는 광고의 상대적인 가격을 말한다. Thousand는 라틴어 Mille을 어원으로 하고 있다. TV, Radio, 신문, 잡지 등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온라인 광고에서도 활용되는 측정 도구이다. 인터넷 온라인광고에서는 웹 페이지를 1,000뷰(view)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말한다. 여기서 페이지 뷰란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통해 의도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웹 페이지를 보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만일 3회 클릭하여 페이지를 보았다면 페이지 뷰는 3이 된다. 비슷한 개념으로 히트 수가 있으나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페이지 뷰가 주로 통용된다. - 인쇄매체의 발생부수 기준시 CPM = 광고단가/발행부수×1,000 - 방송매체의 시청률 기준시 CPM = 광고단가/(시청률X타겟오디언스)×1,000 - 인터넷 광고 페이지 뷰 기준시 CPM = 광고단가/페이지뷰×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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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RB지수
설 명
국제적인 상품가격 조사회사인 CRB(Commodity Research Bureau)사가 만든 지수다. 원자재값의 하루하루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상품지수로 물가의 움직임을 판단하는 데 좋은 자료가 된다. 천연가스·금·구리·니켈·설탕·커피·옥수수·밀·오렌지주스·돼지고기 등의 주요 원자재 선물가격을 평균 내서 상품지수로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원자재 가격은 채권가격과 반대로 움직인다. 물가상승(inflation)이 일어나면 원자재 가격은 상승하지만 채권가격은 하락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CRB지수는 채권 거래와 원자재 거래를 할때 중요하게 참고하는 자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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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F
설 명
critical success factors의 약자로 핵심성공요인을 말한다. 즉, 기업의 활동이 성공하기 위해 갖추거나 수행되어야 할 전제를 가리키는 것이다. CSF는 경영의 최종목표와 단기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중요한 요건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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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conedu.go.kr/mec/ots/brd/list.do?mnuBaseId=MNU0000124&tplSer=4
(해당 내용은 기획재정부 경제배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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