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s)
설 명
동질적인 제품을 경쟁사보다 값싸게 소비자에게 제공하거나, 고가격을 정당화시킬 수 있을 정도 로 충분한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얻게 되는 경쟁사에 대한 강점이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저가격 고품질’ 또는 ‘보다 기술적 서비스를 갖춘 고품질’ 등과 같이 한 단계 나아간 차별화 전략을 추구하 게 될 것이다. 즉, 세분시장 내의 실질적인 고객 집단에게 호소될 수 있는 독특한 경쟁우위를 개발 해야만 할 것이다.
2. 경제적 발주량(Economic Roder Quantity)
설 명
판매비에 대하여 재고를 유지하는 비용의 균형을 맞춤으로써 결정되는 상품의 최적량을 말한다
3. 계절상품(Seasonal Goods)
설 명
각 계절에 따라서 수요가 크게 변동하는 상품이다.
4. 고객(Customer)
설 명
법률적으로는 어떤 재화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판매하는 불특정다수의 개인이나 사업자, 거래상대 방 또는 사업자로부터 약관을 계약내용으로 할 것을 제안 받은 사람 등으로 규정되고 있지만, 통 상적으로는 일반적인 소비자를 의미한다.
5. 고객감동(Customer Surprise)
설 명
고객을 창조하는 세계화 시대의 신마케팅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는 마케팅 활동이다. 이와 유사한 용어인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은 고객들로부터 불만이 접수되었을 때 그것을 해소하는 사후적 조치이기 때문에 수비적인 마케팅전략인 반면에 고객감동은 사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 함께 읽기 좋은글 바로가기
728x90
'[시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음식 적당히 먹자 (칼로리 은근히 높다!) (48) | 2023.09.29 |
---|---|
CLS은행/CMO/DebtRank 란 무엇일까? (47) | 2023.09.29 |
경제성장률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 경제심리지수 (47) | 2023.09.28 |
지정시점처리제도 / 진성어음/융통어음 / 집중도 지수(HHI) (50) | 2023.09.28 |
부업의 종류 10가지 (직장인 부업 간단소개) (4) | 2023.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