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상기업(Virtual Company)
설 명
EC, CALS 등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조업체들이 설계, 제조에서부터 유지보수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복수의 여러 기업과 공유할 수 있어, 다수의 독립기업이나 개인들이 모두 하나의 기업 에서와 같은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업을 말한다.
2. 감가상각(Depreciation)
설 명
매년 소모되기 마련인 각종 기물이나 생산설비 등에 있어 그들이 본디 지니고 있는 제 가치의 감 소분에 대한 보상이다.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원가계산 속에 감가상각 부분을 포함시키고, 이 를 매년 부분적으로 회수, 적립함으로써 제설비가 노후될 경우 시설개체재원으로 활용한다. 따라 서 기업으로서는 감가상각 기간이 단축될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법적으로 제한된 제기간의 단축이 곧, 투자촉진을 위한 기업의 정책수단으로 흔히 대두되기도 한다. 감가상각의 방식으로는 감가총 액을 매 회계연도에 균등하게 배분하는 ‘정액법’과 고정자산의 잔존가액에다 일정률을 곱하여 매 년 상각액을 산출하는 ‘정률법’이 대표적인 것으로 꼽힌다
3. 감각상품
설 명
사용자의 감각이나 감성에 초점을 맞춰 기획, 개발된 상품을 말한다.
4. 객단가(Customer Transaction)
설 명
고객 1인당의 평균 구매액. 고객단가. 즉, 한 사람의 고객이 입점해서 출점할 때까지 점내에서 구입 하는 금액의 평균을 말하는 것이다. 이는 매출액/입점객수로 산출된다. 객단가와 입점객수의 증가 는 일정 매장면적에서의 매출액 증가와 직결되는데, 우선 매장배치나 상품의 진열방식 등에 신중 을 기해 고객들의 계획구매와 관련구매,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객단가에 향상을 기할 수 있다. ‘판매시점광고’로 불리는 피오피(POP)도 그와 같은 수단 중의 하나다.
5. 거래조건(Terms And Conditions Of Business)
설 명
물품의 매매에서 양당사자가 지켜야 할 거래에 따른 기본 이행사항으로 그 내용은 취급상품의 종 류, 상대시장 등에 따라서 다소의 상위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거래조건은 다음과 같다.
① 거래의 기본 형태에 관한 조건
② 거래계약의 성립에 관한 조건
③ 거래분쟁의 해결에 관한 조건
④ 거래에 관한 기초조건
이중 거래에 관한 기초조건의내용으로는 품질(Quality),수량(Quantity),가격(Price),선적(Shipment), 보험(Insurance), 결제(Payment)의 6개 항목이 포함된다. 거래조건에 관한 사항은 각각의 회사가 거래 조건각서 또는 협정서(Memorandumor agreement) 형태로 미리 인쇄해 두고 거래 개시단계에서 상대 편에송부하여승낙을 구하는 형식으로이용되고있다.
▣ 함께 읽기 좋은글 바로가기
'[시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CPI(소비자물가지수)가 왜 중요할까? (59) | 2023.09.27 |
---|---|
경기 / 경기동향지수(경기확산지수) / 경기순응성 (46) | 2023.09.27 |
독도에 대한 설명 (3) | 2023.09.27 |
상계관세 / 상대적 빈곤율 / [상시감시제도/상시감시전담데스크] (43) | 2023.09.27 |
[면접질문리스트 500개] - 면접에 대한 두려움 완전정복하기! (55) | 202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