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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세제 혜택 또는 정부 지원 사업과 관련해서 사업자 등록 사실 여부 등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서류의 내용 및 명칭이 비슷해서 혼동하기 쉬우니 각 서류의 차이점부터 확인해보세요.
① 사업자등록증명 대표자, 개업일, 업종 등 각 사업자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담고 있어요. ② 사업자등록사실증명 과거에 사업자를 등록한 사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서 최초 창업 여부를 판단할 때 많이 쓰여요. 사업자 등록 이력이 없다면 사업자등록사실여부 서류를 발급하고, 사업자 등록 이력이 있다면 총사업자등록내역 서류를 발급하면 돼요. |
💡 홈택스에서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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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대리인이 대신 신청하거나 개인사업자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이용할 수 없으니, 민원인 본인의 인증서를 등록 후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검색창에 '사업자등록사실여부' 또는 '총사업자등록내역' 등 필요한 서류 명칭을 입력한 후 검색 결과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하고 수령 방법, 신청 내용 등을 확인 및 선택해주세요.
목적에 맞게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기간 및 사용 용도와 제출처 등을 선택하고 신청해주세요.
신청 후 일반적으로 3시간 내외로 발급되며, 처리 결과는 [민원처리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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