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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정보&[업무]일지

4대보험 자동이체 계좌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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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납부일은 매월 10일입니다.

기한에 맞춰 매번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대부분 자동이체를 신청하셨을 텐데요.

참고로 자동이체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매월 500원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고용보험 및 산재보험 각각 250원씩 할인).

그런데 이러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할 사항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4대보험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회보험징수포털 사이트

사업장의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사대보험 징수포털 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자동이체 계좌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② 상단 메뉴 중 ‘신청서비스’ 하단의 ‘자동이체 신청/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③ 동의함을 체크 후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④ ‘변경’ 후 ‘자동이체 신청’을 선택해 주세요.

⑤ ‘마이페이지’에서 ‘신청내역 처리현황’을 통해 변경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팩스

공동인증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팩스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사이트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를 통해 4대보험 지사를 찾으신 후, 해당지사를 통해 신청서를 수령받으신 후 팩스로 신청서를 보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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